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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후위기 소식 및 정보

바르셀로나, 기후위기 비상사태 선포하다 -2

* 이 글은 'Barcelona for Climate' 내용을 요약하여 2개의 글로 소개합니다. 바르셀로나시의 기후위기 비상사태 선포와 액션 플랜 내용을 살펴보세요😃

 


1.  바르셀로나와 기후위기 (1/21 발행)

2. 바르셀로나 기후계획 소개 - (1/30 발행)

 

 

 

 

바르셀로나와 기후위기

우리는 함께 행동해야한다.

 

 

 

바르셀로나의 기후 계획 

- 기후 계획은 5 가지 행동 영역, 18 가지 행동 영역, 242 가지 조치로 나뉩니다.

 

 

바르셀로나 기후 계획의 5가지 영역 

 

 

1. 사람들이 먼저 

기후 변화는 건강과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치지만 모든 사람에게 같은 방식으로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기후 계획은 도시와 시민에 대한 기후 변화의 영향에 대해 동일한 방식으로 대응할 수 없습니다. 제안 된 조치는 기후 변화에 가장 취약한 그룹을 먼저 고려해야합니다. 

 

서비스, ​​시설 및 가정, 특히 기후 변화에 가장 취약한 가정을 개선하고 적응시킵니다.

 

* 측정:

  • 1.1. 주택 에너지 개선을 위한 보조금을 제공하고 취약한 상황과 사회적 배제 위험에 처한 가족의 가정에 대한 작업의 우선 순위를 정합니다 (매년).

  • 1.2. 사람들이 에너지 소비 습관을 개선하도록 조언하고 도울 수 있도록 에너지 자문 및 상담을 장려하십시오 (2020).

  • 1.3. 가장 취약한 이웃과 사람들을 위한 이동수단 (대중 교통, 노약자 및 장애인을 고려한  이동 서비스, 자전거[공공 자전거 대여] 등)을 강화하십시오 (2020).

  • 1.4. CAC (Citizen Help and Information Offices) 에서 가장 취약한 사람들을 위한 서비스를 강화 하여 열 및 기타 극심한 기후로 인한 사건을 방지하십시오 (2020).

  • 1.5. 혼자 사는 노인들의 소셜 네트워크를 개선하고 방문 지원 서비스(2020) 등 취약한 그룹에 대한 구체적인 행동을 강화하십시오.

  • 1.6. 전문 간병인과 부양 가족 (2020 년)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보육 학교”를 시작하십시오 .

  • 1.7. 대중 교통 및 기타 지방 서비스에 대한 할인과 함께 간병인의 중요성을 인정하기 위해 간병인 카드 도입을 논의하십시 (2020).

  • 1.8. 지역 자택 요양 서비스 팀 (2020)을 사용하는 부양자에게 포괄적인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춘 사회 수퍼 블록을 위한 파일럿 프로젝트를 설계하십시오 .

  • 1.9. 기후 변화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직면하도록 치료 서비스 를 조정 하고 개선하십시오 (2025).

  • 1.10. 돌봄 및 요양 등 관련  상담 센터와 정보 공간을 만듭니다 (2025).

  • 1.11. 기존 서비스를 적응시키고 새로운 서비스를 시작하는 케어 작업에 기후 변수를 통합하십시오 (2025). (2025).

  • 1.12. 녹색, 연대 및 순환 경제, 특히 가장 취약한 신흥 분야의 사람들의 고용을 장려하고 Labora 프로젝트에 환경 비전을 제공하십시오 (2025).

  • 1.13. 절연을 개선하고 쓸모없는 전기 설비를 교체하며 계약 전력을 최적화여 보다 효율적인 전기 기기에 대한 접근을 촉진하고 가장 취약한 가정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이면서 주택을 개조 하십시오 (2030).

  • 1.14. 더운 날씨에 폐기물 수집 및 하수 시스템을 개선 하여 악취  인한 방해를 줄입니다 (2030).

  • 1.15.  도시 전체 에 소셜 수퍼 블록 도입을 확대하고, 지역 서비스를 부양 가족과 함께 그룹으로 확장하고 모든 케어 서비스를 강화하십시오 (2030).

 

모든 사람의 에너지 권리 보장 특히 가장 취약한 사람들을 위해 가스, 수도 및 전기 공급이 차단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 측정:

  • 2.1 공정한 가격으로 품질, 수량 ​​및 연속성을 보장하여 모든 사람을 위해 도시의 음용수 공급 보장하기 위한 조치 및 계약을 장려 합니다 (2018).

  • 2.2 국내 하수세를 검토하여 민감한 그룹에 대한 할인이 포함되도록 합니다 (2018).

  • 2.3 사회적 배제 위험에 처한 사람들을 특히 강조하면서 식수, 가스 및 전기의 기본, 필수 소비  보장 할 뿐만 아니라 소비 효율을 향상시키면서 사람들의 공급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2018).

  • 2.4 모든 사람을 위해 도시 에너지 마케팅 회사  설립 하십시오 (2018).

  • 2.5  도시에서 재생 에너지 생산을 추진하고 공공 및 민간 공간에서의 설치를 용이하게 할 도시 에너지 운영자  배치 하십시오 (2020).

 

 

2. 집에서 시작 

건물은 많은 에너지를 소비합니다. 그러나 생산적이고 독립적일 수 있으며 옥상 테라스, 담벼락, 벽 등을 활용하여 재생 가능한 에너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재건축보다는 개조 및 보수로 

에너지 수요를 줄이고 에너지 소비를 최적화하며 자체 소비를 늘리기 위해 건물 및 시설의 에너지 효율을 개선하기위한 조치를 강화하여 소비가 거의없는 건물로 이어집니다.

 

* 대책

  • 4.1. 모든 사람을 위해 도시 에너지 마케팅(컨설팅) 회사 설립 하십시오 (2018).

  • 4.2. 바르셀로나의 상업 부문에서 에너지 개선을 위한 활동과 도구를 홍보하십시오 (2018).

  • 4.3. 도시에서 재생 에너지 생산을 추진하고 공공 및 민간 공간에서의 설치를 용이하게 할 도시 에너지 운영자 배치하십시오 (2020).

  • 4.4. 도시의 재생 가능 에너지 생산 을 추진하고 지속 가능한 기준 으로 공공 및 개인 공간 (2020)에 설치를 용이하게하고, 건물의 수동 및 능동 요소 (신규 설치 및 기존 요소 개조)를위한 에너지 개선을 구현하기 위해 (매년).

  • 4.5. 규제 요건보다 더 많은 에너지 효율 측정법을 통합하기위한 세금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연간).

  • 4.6. 건물의 에너지 절약을 장려하기 위해 커뮤니케이션 및 홍보 활동을 수행하십시오.

    • 다양한 시립 건물의 시의회 직원 (및 센터 사용자 또는 방문자)의 인식 제고 작업과 관련된 에너지 절약 마라톤 (2018).

    • 전술적 의사 소통 활동 (진행).

    • 에너지 자원지도 통합 (2018)

    • 발전 시설 개발에 관한 일반인 및 전문가를위한 핸드북 발간 (2018).

    • 자체 소비를 위해 발전 시스템을 연결하는 절차에 대한 매뉴얼 발간 (2018).

    • 에너지 절약을 촉진하는 조언과 도구의 보급 (에너지 계산기) (2018).

  • 4.7. 전통적인 에너지 솔루션 (발코니 창문, 통풍 지붕 등)과 현대적인 건물 환경에 맞추는 방법 (2020)을 연구하십시오.

  • 4.8. 바르셀로나가 현지에서 달성하고자 하는 새로운 열 안락 표준에 대한 기술 사양을 연구하고 수립하고 발기인과 사용자의 정신을 바꾸는 작업을합니다 (2020).

  • 4.9. 보다 환경 친화적 인 새 시스템이 기존 시스템  경쟁하는 데 걸리는 시간 과 경제적, 사회적 및 환경 적 측면에서 비용 편익이 어떻게 될지 분석합니다 (2020).

  • 4.10. 건물, 주택 및 공공 시설의 에너지 성능을 모니터링하여 소비 및 적용된 에너지 개선 사항에 대한 지식을 제공합니다.

  • 4.11. 바르셀로나  적합한 건물 시스템 및 솔루션을 연구 하여 열 및 수동 냉각에 대한 보호 수준을 높이고 현지 기술 및 규정 사양을 설정하여 현재 건물 규정을 보완합니다. 기후 에피소드 (예 : 강풍)로부터 건물을 보호하기위한 기준을 통합합니다 (2025).

  • 4.12.  건축 기능에 관한 에너지 조례를 작성하고 시행 하여 시장을 촉진합니다. 온실 가스 및 지역 오염 물질의 배출과 함께 에너지 소비를 줄이겠다는 도시의 약속을 예시하고,  지속 가능한 재료 및 에너지 공급 기반의 사용을 우선시합니다. (2030).

 

 

3. 공동 공간의 변화

 

도시 계획에 에너지 효율을 반영합니다. 자전거와 보행자의 이동 편의를 촉진합니다.

 

기후 중심 계획

도시 계획에 기후 변수를 반영하십시오.

 

* 행위:

  • 6.1. 기후 변화 완화 및 적응 목표 및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되도록 필요한 현재 도시 계획 규정을 조정 하십시오 (2020).

  • 6.2. 건축가, 엔지니어 등을위한 지속 가능성 및 복원력 기준 (지속 가능한 도시 계획 워크숍을 기반으로)과 연구 센터 및 대학 (2020)과 같은 주요 업체를 가진 설계 가이드를 작성하십시오.

  • 6.3. 녹색 식물과 동물 다양성을 보존하고 향상시키기 위해 녹색 공간과 도시 나무를 계획 할 때 염두에 두어야 할 기술, 환경 및 설계 기준을 장비에 제공하기 위해 녹색 및 생물 다양성 헌장 을 작성하십시오. 이 헌장에는 녹지 또는 나무 심기 계획에 따라 토양 품질, 토양 부피, 심기 거리, 나무와 가로등 사이의 거리 또는 기타 도시 가구 등이 준수해야하는 기술적 측면이 포함되어야합니다. 더 많은 서비스를 얻기위한 권장 사항뿐만 아니라 (필요한 자원에 따라, 알레르겐을 생성하고 해충 및 침입을 피하는) 가장 적합한 종의 선택.

  • 6.4. 가능한 위험과 취약성 (열, 기후 변화에 취약한 사람들의 존재, 수리 상태가 좋지 않은 건물, 녹지 공간 부족 등)를 식별하기 위해 기후 변화가 각 지구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 하고 특정 조치가 무엇인지 정의 이웃 계획 또는 바르셀로나 녹색 인프라 및 생물 분할 계획 (2020)과 같은 기존 계획 및 업데이트 된 버전과 협력해야합니다.

  • 6.5. 위험한 지역 (열, 홍수, 정전, 물 공급 등)을 찾아서 특성화하십시오 (2020).

  • 6.6. PDU (Urban Development Master Plan) 및 도시 계획법 (Catalan Urban Planning Act)과 같은 고급 계획 도구에 영향을 주어 녹색 회랑과 같은 우수한 녹색 인프라의 존재를 보장하는 계획 고려 사항을 통합하여 물을 허용하는 공간 지하 토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기후 변화 나 농업 적 사용으로 위험에 처한 지역을 수도권에서 보호한다 (2025).

  • 6.7. 다양한 도시 직물에 영향을 미치는 위험에 따라 특성을 규명하고 개정시 수정 조치를 통합 할 수 있도록 기존 계획 도구와 주요 기존 계획 도구 사이의 관계를 설정합니다 (2025).

  • 6.8. 토양과 토양에 충분한 공간을 확보하여 필요한 기후 서비스 (물이 더 많이 유입되고 식물이 제대로 자랄 수 있도록 토양의 질이 향상되는 등)가 가능하도록합니다 (2025).

  • 6.9.  도시 공간에 대한보다 주류적인 비전을 갖추고 이러한 지속 가능성 및 복원력 기준의 준수를 보장하기 위해 도시 공간에 대한 프로젝트 및 작업 프로토콜 및 기술 사양의 기준을 재고하고 조정하십시오 (2025).

 

더 많은 녹지를

또 다른 1.6km2의 녹지 면적을 달성하고 기후 변화에 취약한 종을 보존합니다.

 

* 행위:

  • 7.1 Serra de Collserola 자연 보호 구역 (2020) 의 환경과 경관을 보호하기위한 특별 계획에 기후 변화 기준을 통합 합니다.

  • 7.2. 화재 위험에 더 취약한 지역과 삼림에 인접한 언덕 지역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이면서 소방 및 예방 서비스를 유지하십시오 . 지속 가능한 산림 관리 (진행 중)를 장려하고 감독합니다.

  • 7.3. 설계 기준을 작성하고 공개 참여를 통해 도시 녹색 복도 네트워크, 녹색 공간을 서로 및 주변 자연 지역과 연결하는 메시를 계획하여 가능한 영향에 적응하기위한 조치로 녹색 인프라가 수행하는 역할을 명시 적으로 강화 기후 변화 (2020).

  • 7.4. 녹지 또는 인프라가 적은 지역 및 인근 지역과 열에 가장 많이 노출되는 지역에서 PIVU에서 계획된 조치의 우선 순위를 정하십시오 (2020).

  • 7.5. 기후 변화에 취약한 야생 동물 (건물, 양서류, 박쥐의 새) 을 보존하고 기존의 프로그램을 통합하여 새로운 동물을 만듭니다 (Collerola의 카탈로니아 어 barbel 및 수분 조절제) (2020).

  • 7.6. 살충제 및 살 생물제를 최소로 사용 하여 포괄적 인 해충 방제 (바퀴벌레, 호랑이 모기 등)를 강화하십시오 (2020).

  • 7.7. 모기 (ASPB)를 통제하는 벡터 프로토콜에 따라 아보 바이러스 및 다른 질병에 대한 제어 프로그램을 통합합니다 (계속).

  • 7.8. 정자 및 저수지 지붕에서 모기 생식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으십시오 (2020).

  • 7.9 특정 극한 기후 조건 (열과 작은 물)에 저항 할 수있는 능력에 따라 우선 순위를 정하는 나무 종의 카탈로그를 생성 하면서 생태계 서비스 (열 조절, 피난처 및 음식, 오염 물질 포획 등)를 제공합니다. 트리 마스터 플랜 (2025)에 명시된 해당 연구.

  • 7.10. 온도가 높고 노출이 많은 인구, 공공 장소의 강렬한 사용 및 지하수가 존재 하는 지역을 결정 하여 더 많은 온도 조절 식생이 필요하지 않은 곳, 필요하지 않은 친수성 식생 지 (건조한 환경에 적합하고 물이 거의 필요하지 않은 곳) ) 는 이미 충분합니다. 공원, 바람직하게는 상록수에서 토착 종 또는 잘 적응 된 종에 우선 순위를 부여하고 이들이 주로 벤치와 휴게소 근처의 공공 장소 계획에 포함되도록해야한다 (2025).

  • 7.11 기후 변화가 자연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지식을 향상시킨다 (현상, 알레르기, 해충 등) (2025).

  • 7.12 임시 정원 또는 계절 정원을 생성 합니다 (연간 10, 지구당 1 개) (2025).

  • 7.13  기후 변화에 취약한 야생 동물을 보호하기 위해 고안된 교육 학적 가치가 높은 도시 자연 보호 구역 네트워크를 구축하십시오.

 

 

단 한방울의 물도 낭비하지 않기

물 순환을 닫고 지하수 사용을 최적화하고, 빗물과 재생 된 물의 사용을 촉진하고, 지하 토양으로 물을 흡수하는 것을 촉진합니다.

 

* 행위:

  • 8.1 관개 공원과 정원, 분수대, 거리 청소 및 도시 건물 (도시)에서 도시 수준의 물 절약을 촉진합니다.
  • 8.2 가뭄 프로토콜 (2018) 의 차후 에디션에 최신 기후 예측을 통합합니다 .
  • 8.3 바르셀로나  대한 지속 가능한 도시 배수 전략을 정의하여 수동, 유지 보수 프로토콜 (올바른 수행을위한 전문 교육 포함)에 디자인 권장 사항을 제공하고 모니터 및 센서를 사용하여 효과를 모니터링하고 평가하는 방법에 대한 권장 사항을 제공 함으로써 토양 투과성을 높 입니다 (2020). ).
  • 8.4 혁신적인 공공 조달 (2020)을 통해 배수 포장을 사용하십시오 .
  • 8.5 홍보 캠페인을 운영하여 국내 수준의 물 절약을 장려 하고 2018 년에는이를 기념식 (축제) 행사와 연계시킵니다.
  • 8.6 물 나무를 구상하고 원하는 증발산 및 냉각 서비스가 필요할 때마다 (물 균형에 따라 최적의 원격 제어로) 나무를 늘리십시오 (2020).
  • 8.7 가뭄시 양서류와 수생 식물을 보존하고 보호하기 위해 자연 연못에 물을 비우는 프로토콜을 준수해야합니다 (진행 중).
  • 8.8 식수 및 지하수의 질을 평가하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가뭄이나 폭우 (2020)에 영향을 받는지 확인하십시오.
  • 8.9 바르셀로나 물 공급 계획을 세우십시오 (2020).
  • 8.10. 현재의 점유율과 불 투과성을 파악하고 침투를위한 예비 공간을 만들기 위해 도시의 지하 토양의 기본지도를 작성하십시오 (2025).
  • 8.11. 새로운 주택 개발 및 개조 또는 산업 목적으로 회색 수 사용을 장려하고 , 향후 도시 도시 환경법 (2025)에 포함되는 것을 연구하십시오.
  • 8.12. 물 공급 (담수화 시설, 재생수 시설 등) 의 에너지 영향을 연구하십시오 (2025).
  • 8.13. Besòs 폐수 처리장 (EDAR)에서 재생수 생산의 타당성을 연구하여 Besò 대수층을 공급하고 강의 생태 학적 흐름을 유지하고 정화 공장을 공급합니다 (2025).
  • 8.14. Besòs 대수층 자원 을 식수로 이용하고 정화 공장을 건설하십시오 (2030).
  • 8.15. 조나 프랑카 컨소시엄 의 산업적 용도 와 대수층 재충전을 위해 Llobregat 강에서 재생 된 물을 이용하십시오 (2030).
  • 8.16. 도시의 높은 지점에 재충전 수영장  건설 하고 유량 유지 및 라미네이션 효과를 생성하고 재사용 할 수 있도록 Collserola에 빗물 포집 시스템을 설치하십시오. 개발 비용 (2030)을 평가하십시오.
  • 8.17. 지하 시설 (지하철, 주차장)에서 펌핑 된 지하수  이용 하여 대수층에 침투하십시오 (2030).
  • 8.18. 재생수 및 잉여 지하수 (2030)를 사용하여 식염수 침입  방지하십시오 .

 

 

공공 장소에 재생에너지를! 

새로운 구조물을 통해 공공 장소에 태양 광 발전 시스템을 설치하거나 기존 도시 구조물을 변형시킵니다.

 

* 행위:

  • 9.1. 모든 사람 을 위해 도시 에너지 마케팅(컨설팅) 회사 설립 하십시오 (2018).

  • 9.2. 도시에서 재생 에너지 생산을 추진하고 공공 및 민간 공간에서의 설치를 용이하게 할 도시 에너지 운영자 배치하십시오 (2020).

  • 9.3. 기존 규제 프레임 워크(2020)를 조정하여 발전 구조 를 공공 장소에 통합 할 수 있습니다.

  • 9.4. 지역 및 재생 가능한 전력 생산 (진행) 주위에 고용을 장려하는 프로그램을 만듭니다 .

 

해안가 보존! 

기후 변화에 맞서기 위해 바다와 해안선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유지합니다.

 

* 행위:

  • 11.1 해변 인식 및 의사 소통 활동의 우선 순위를 정하고 재 설계하는 것을 목표로 해안에 대한 기후 변화의 영향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분석합니다 (해변 사용자 설문 조사 확대) (2018).

  • 11.2 침식 및 해수면에 대한 해변의 취약성에 대한 추가 연구를 수행하십시오 (2019).

  • 11.3 연구 결과 (2020)에 따라 각 해변의 보호 전략 및 구체적인 사용을 정의합니다 .

  • 11.4 퇴적물 보존 조치 설정 : 해변 재생, 퇴적물의 입도 변경, 기타 해안 보호 옵션 분석 (2020).

  • 11.5 기존 해안 용도  재정 의하여 미래 용도 및 해변 가용성에 적응시키고, 그곳에서 발생하는 모든 활동에 지속 가능성을 도입하십시오 (2020).

  • 11.6 바르셀로나 해안의 자연 화로 육지 공간이 결국 녹색 복도가 될 수 있으며 해안 바다가 물리적, 화학적, 생물학적 질과 생물 다양성을 향상시킬 수있다 (2020).

  • 11.7 연안 해양 학교를 통해 환경 친화적 인 해양 활동을 장려하고 바르셀로나 암초 공원 등을 공표함으로써 해양 의 지속 가능한 사용을 장려한다 (2020).

  • 11.8 해양에 대한 대중의 지식을 높이고 , 그 유산의 가치와 대중 과학 (CSIC의 실험 연구의 공공 영역, 해변 센터의 교육 프로그램 등)을 촉진한다 (2020)

  • 11.9 바르셀로나 해안 (2030)에 적합한 적응력과 탄력성 증가 조치를 적용 한다.

  • 11.10 인공 암초를 설치하여 해양 생물 다양성  늘리십시오 (2030).

  • 11.11 기후 변화가 해수 온도에 미치는 영향과 수질, 해양 생물 다양성, 어업 등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한다 (2030).

  • 11.12 폭우가 오면 수신 환경으로의 배출을 줄이고 자연 환경으로 배출되는 물의 품질이 충분한 지 확인하십시오 (2030).

  • 11.13 바르셀로나 해안 도시들 사이 에서 현재의 해양 탄소 흡수원 (주로 Garraf 및 Maresme 초원 숲) 의 보호 및 확장을 촉진하고 협력 적 네트워킹을 장려한다 (2030).

  • 11.14  해양 의 품질, 생물 다양성, 생산성 및 역 동성을 유지하려는 궁극적 목표를 가지고, 환경 관행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 정책 및 해안 오염 방지와 일치하는 해안 지역 사용 모델을 재계획한다 (2030).

 

 

4. 기후경제

기존의 경제는 기후위기 시대에 지구의 환경 변화와 사회적 불평등에 비추어 진화해야합니다. 자연적 생명 유지 시스템과 환경의 보장이 발전하는 경제 및 사회의 전제 조건임을 명심해야합니다.  

 

선순환

녹색 및 순환 경제 전략 수립합니다. 

 

* 행위

  • 12.1  녹색 및 순환 경제에 대한 정부 조치 초안 작성  (2019).

  • 12.2  지침을 작성하고 혁신적인 공공 조달을 수행하여 저탄소 공공 조달  을 장려 (2020).

  • 12.3  바르셀로나 액티바 (Barcelona Activa, 2020)를 통해 순환 경제에서 훈련과 고용을위한 프로그램을 마련 .

  • 12.4  녹색 및 순환 경제를위한 도시 전략을 설계  (2025).

  • 12.5  녹색 지역 경제를 촉진하기 위해 바르셀로나 Activa를 적응  (2025).

  • 12.6   기후 변화 (에너지 혁신, 태양 전지판 설치 및 유지 보수, 배수 시스템 유지 보수, 새로운 원예 등)와 관련된 경제 부문에서 녹색 고용, 자영업 및 환경 기업가 정신을 장려하는 프로그램을 수립 (2025).

  • 12.7 협력, 사회 및 연대 경제 (ECSS)에 관여하는 윤리적 은행 및 실체  통합하고 촉진하기 위해  금융 기관과의 거래를 검토 (2025).

  • 12.8  지속 가능한 채권 문제  통합  하여 도시의 지속 가능한 프로젝트를위한 국제 및 지역 자본을 유치 (2025).

  • 12.9  기후 변화와 싸우는 행동을 지원하기 위해 도시의 주요 공공 사업에서 발생하는 배출량을 보상하는 메커니즘을 개발 (2025).

  • 12.10  “저탄소”기업 (2030)의 환경 과세 개선 방안을 연구

  • 12.11  계획 단계와 개선을 수행 할 때 (2030) 폐기물 및 배출량 감축 에 대해 회사에 조언

  • 12.12  배기 가스가 적은 다른 차량으로 기계 및 전문 차량을 쉽게 교체 할 수 있게 한다. (2030).

  • 12.13  사업체, 특히 상점 및 서비스 (2030)의 에너지 소비 효율 향상 시킨다.

  • 12.14  회사와 다른 단체가 재생 가능한 에너지 원으로부터 자신의 에너지를 생산하고 소비하도록 장려한다.  (2030).

  • 12.15  폐기물 재평가 제품 및 소모품의 소비를 촉진한다.  (2030).

  • 12.16  도시 예산에 녹색 경제 조치를 분류하고 추가 환경 분류 (2030)를 만들기 위해 시청에서 녹색 회계 시스템을 도입한다. 

 

책임있는 소비

보다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삶의 방식을 추구하는 의식적인 소비를 촉진하고 지속 가능하고 사회적으로 단순한 제품 및 서비스의 선택과 접근을 촉진합니다.

 

* 행위

  • 13.1. 책임있는 소비를 촉진하고 책임있는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정보와 특정 리소스를 제공하고 소비 이해 관계자의 만남의 장소가 될 도시에 새로운 벤치 마크 공간 (Espai Consum)을 만든다. (2018).

  • 13.2. 사회 및 경제 혁신을위한 FAR (등대) , 지역 내 사회 및 연대 경제 및 ESS 자문 지점을 홍보하는 시설을 설정하여 보다 사회적, 환경 친화적 인 새로운 방법을  장려하십시오. 윤리 은행과의 계약을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프로젝트 자금을 조달한다 (2018).

  • 13.3.  주요 경제 위기의 영향에 더욱 저항하는 경제 모델로 나아 가기 위해 새로운 민주주의, 연대 및 지속 가능한 생산 및 소비 방법을 촉진 하는 사회 및 연대 경제를위한 지방 자치 단체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강화한다. (2018) .

  • 13.4. 시민 및 사회 사업 및 이니셔티브의 홍보를 강화하고  책임있는 소비 대한 특정 보조금을 지원한다.

  • 13.5. 책임있는 소비 관점으로 시민 소비자 정보국 (OMIC)을 강화  하고 플랫폼 경제 또는 협력 경제 (2019)와 같은 새로운 방식으로 발생하는 특정 문제로 정보 및 조언 리소스를 확장한다.

  • 13.6. 공공 정책에서 예시적인 역할을 강화하여 책임있는 소비  대한 지방 당국 전략과 모범 사례를 홍보한다.  (2019).

  • 13.7. 시청 (2020)에서 책임있는 소비에 대한 구체적인 내부 교육을 실시한다 .

  • 13.8. 사회 및 연대 경제 박람회 등을 사회 및 환경 정의를 옹호하는 경제 계획을 촉진하기위한 만남의 장소 및 장소로 통합한다  .

  • 13.9. 공공 조달에서 사회적 및 환경 적 구매 기준의 사용을 적용하고 증가시킨다  .

  • 13.10  책임있는 소비 와 사회와 연대 경제 조직 모델을 바탕으로 경제 모델을 육성한다.  (2021).

  • 13.11. 소비에 대한 선택의 책임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제고한다.  (2025 년)

  • 13.12. 일회용 안경 및 생수 사용과 관련하여 공공 및 공공-사건 행사의 녹화를 강화한다.  (2030).

 

 

폐기물 제로

폐기물 발생을 실질적으로 줄이고, 분리 수거를 개선하고, 자원으로의 재사용을 촉진하기 위해 폐기물 행동 계획을 통해 제로 폐기물 전략을 시작합니다.

 

* 행위

  • 14.1. 중고 제품의 교환 및 마케팅 육성  .

  • 14.2. 더 많은 제품 수리 및 복원 서비스를 개발  하고 사람들이 자신의 물건을 수리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예 : 바르셀로나 시의회 및 AMB 수리 워크숍 프로그램).

  • 14.3. 도시의 예금, 반품 및 환불 시스템 (SDDR)을 홍보 (계속).

  • 14.4. 공개 행사에 재사용 가능한 식기 대출 서비스  도입하고 홍보 (2018).

  • 14.5. Fab Labs 2.0 (ateneus de fabricació) 프로모션  (2018)

  • 14.6. 행사, 무역 박람회 및 컨퍼런스 (예 : 기 부실) 에서 폐기물 감소, 관리 및 재사용 계획을 장려한다  (2020).

  • 14.7. 운송 경로  최적화  하여 여행을 줄이고 쓰레기 수거 서비스를  개선한다  (2020).

  • 14.8. 시중에 판매 되는 오염 물질이 적은 차량 으로 청소 및 폐기물 수거 차량을 갱신한다  (2025).

  • 14.9. 상점 및 백화점에서 폐기물 방지를 장려한다  (2025).

  • 14.10. 실제 방문 시스템을 확장한다  (2030).

  • 14.11. 포장 및 운송 제품 포장과 관련된 폐기물을 줄이거 나 없애는 제품 및 상업 형식을 육성 및 홍보  (2030).

 

식량주권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환경을 보존하는 데 도움이되는 지역적, 생태적, 건강한 제품을 옹호합니다.

 

* 행위

  • 15.1. 농업 생태 비전, 삼중 초점 접근법 (과학, 사회 운동 및 농업 관행과의 비전), 프로젝트 및 지역 사회와의 협력 및 관련된 모든 에이전트와의 연계 촉진 (2018).

  • 15.2. 바르셀로나 주변의 생산자와 함께 농민 시장을 창출하고 홍보한다 (2018).

  • 15.3. 다양한 이니셔티브 및 에이전트와 함께 짧은 음식 회로  개발  하여 지역, 생태 농업 및 물류를 촉진하여 이러한 회로를 촉진한다 (2018).

  • 15.4.  다른 지방 자치 단체, AMB, DIBA, Generalitat, Llobregat Agrarian Park, Strategic Metropolitan Plan 및 생산자 단체 (2019)와 협력하여 Mercabarna에서 지역 생태 ​​농산물 파빌리온을 만든다 .

  • 15.5. 기후 변화 에 대한 식품 (식품 사슬, 분포, 식습관 및 소비 패턴) 의 중요한 기여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제고  하십시오.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식습관의 가치를 전할 학교 장소를 만든다 (2020).

  • 15.6. 생태 소비 그룹, 인식 캠페인, 출판 가이드,보다 지속 가능한 바르셀로나지도 등의 성장을 지원하여 일반인들 사이에서 지역 생산된 생태 제품의 소비를 홍보한다  (2019).

  • 15.7. 공동 식당 (보육원, 학교, 가정 등)과 식품 서비스의 공공 조달 (2019)을 통해 다양한 공공 행사 (식사 서비스)를 통해 현지에서 생산 된 생태 제품 및 계절 과일과 채소의 획득을 통합한다  .

  • 15.8. 지역 생태 ​​제품의 생산과 소비를 늘리고 식물성 단백질 (따라서 육류 함량 감소)과 가공되지 않은 (사전 조리 된) 식품 (2020)이 풍부한 신선한 음식 섭취를 촉진함으로써 보다 건강하고 저탄소 음식섭취를 시작한다.

  • 15.9. 식당 부문 (2020) 에서 지역 생태 ​​식품 사용을 장려하십시오 .

  • 15.10. 도시 내 책임있는 소비 제품 및 서비스 (바람직하게는 ESS 서비스)의 공급을 촉진하는 확장 성 및 기타 프로젝트를 통해 소비자 협동조합의 출현을 지원하십시오  (2020).

  • 15.11. 식품 생산주기의 통합 관리를 촉진하여 식품 오염  방지, 잉여 재고 재사용을위한 의무적 메커니즘 및 회로 설정, 가능한 폐기물 세금 면제 연구, 소비자를 대상으로하는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운영, 새로운 식사에 대한 남은 음식 사용 촉진 등을 통해 식품 폐기물을 퇴치한다. (2020).

  • 15.12. 다양한 분야에서 채식  대한 지식  소개  하기 위해 고안된 훈련과 활동을 장려하고 증진 시킨다  (2020).

  • 15.13. 녹색 시장 프로젝트를 통합하고 도시 전체에 균등하게 퍼지는 새로운 농민 시장을 창출  한다 (2025).

  • 15.14. 식품 서비스에 지속 가능성 기준을 적용하기위한 기술 지침에 완전 채식 / 채식 옵션  추가한다  (2025).

  • 15.15. 식품 분야에서 지역 상거래를 촉진한다  (2025).

  • 15.16. 사회적 기능과 봉사 활동을위한 도시 할당 네트워크  홍보하고  초도 당국과 협력하여 생태 도시 주변 농업과 가축 사육을 장려한다 (2025).

  • 15.17. 음식물 쓰레기 절약 및 육성 (2030)을 촉진하기 위해 시장에서 식품점과 공간을 홍보하여 ​​만료 날짜가 짧은 양질의 음식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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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rcelona for Clim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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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집 링크 : https://www.barcelona.cat/emergenciaclimatica/ca
 
* 영상 : https://youtu.be/io5lD41YDj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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